충남 신진작가 ‘공드리미디어’
충남 신진작가 ‘공드리미디어’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3.09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 선순환 정착에 기여하는 여성 청년들의 야심만만 프로젝트

대학을 막 떠났거나 졸업을 앞둔 여성 셋이 하고많은 사업 중 사진 프로젝트를 하고자 모였다. 그것도 흔한 아이템으로 여겼던 증명사진 촬영 분야다. 하지만 ‘공드리미디어’는 독특한 기획을 덧입혀 새롭고 신선한 사진촬영 분야를 증설했다.

 

김다운(24) 공드리미디어(이하 공드리) 대표는 “진행 중인 ‘사랑의 증명’ 프로젝트와 ‘디어마이하우스튜디오’는 수익만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가 아니다. 대학생과 지역사회를 연계시켜 젊은이들의 관심을 지역사회, 더 나아가 지역사회 문제로 유도하고 환기하고자 하는 목적이 크다. 이로써 공드리는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입지를 다지고 싶다”고 밝혔다.

 

‘사랑의 증명’ 사진 촬영에 참여하면 독거노인 도울 수 있어 =

공드리가 기획한 ‘사랑의 증명’ 프로젝트는 증명사진을 찍는 단순한 행위만으로 독거노인들에게 커다란 기쁨을 선물할 수 있다. 독거노인들은 대부분 외롭고 적적한 생활을 하기 쉽다. 공드리 미디어는 이런 노인들의 생활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포착해 두고두고 볼 수 있는 프로필 사진으로 제작, 천안·아산 독거노인들에게 무료로 증정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취업·증명·여권 사진을 찍길 원하는 학생들이 있으면 된다. 학생들이 공드리에게 사진을 찍으면 5명씩 모일 때마다 독거노인 1명씩의 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제공할 수 있다.

“사진 찍기 쑥스러워하는 노인들도 막상 활짝 웃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는 매우 기뻐하세요. 노인들에게 일생의 행복한 순간을 선물하는 것이 저희에게도 큰 기쁨이더라고요. 참여하는 대학생들도 매우 뿌듯해하고요. 이 프로젝트를 계속 이어갈 수 있으면 좋겠어요.”

공드리는 소소해 보이지만 증명사진 하나 찍는 것도 사회적 의미를 부여했을 때 대학생들이 가치 있는 소비 활동으로 보람을 느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다.

행복이 꽃피는 우리집 담은 사진, ‘디어마이하우스튜디오’ =

공드리가 기획한 사진의 변신은 또 있다. 바로 ‘디어마이하우스튜디오(이하 마이하우스)’다.

마이하우스는 가정방문 ‘리얼홈스냅’ 사진으로, 가족사진에 새로운 경향을 끌어낼 공드리의 시그니처 콘텐츠다.

기존 ‘홈스냅’은 주로 스튜디오를 ‘집’ 같은 콘셉트로 꾸며 놓고 소비자들이 스튜디오로 와서 촬영하는 방식이지만, 공드리의 홈스냅은 출장형 촬영으로 고객의 실제 가정에 방문해 ‘진짜 가족사진’을 촬영하는 방식이다. 각 가정에서 촬영하므로 더욱 편안하고 안정된 상태에서 촬영할 수 있다. 공드리는 “비용은 그중 최저”라고 자부한다.

야무진 세 여성 청년의 역량은 적지 않았다. 공드리는 기업이 원하는 사진 작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작업을 계속하고 있으면서도 단 몇 개월 만에 지역 사진문화를 주도하는 새로운 사회공헌방식을 개척해왔다. 2월 22일부터 25일까지는 천안쌍용도서관에서 ‘제2회 공드리미디어 사진영상전 : 당신의 삶을 비추는 영원한 빛(Eternal Sunshine of Your Lifetime)’이란 제목으로 그간의 결과물을 전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공드리는 앞으로 사이트 또는 앱 등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각 소비자와 지역의 1인 사진작가를 연계시켜 소비자는 취향대로 사진작가를 섭외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향하는 형태로 사진 영역을 변모시켜 나갈 계획도 갖고 있다. 김다운 대표는 “마이스튜디오 촬영방식은 고객과 사진작가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 그런데도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충남에 영상전문업체가 약 10곳 정도인데, 이 업체들에게도 우리 같은 방식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음을 알려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공드리의 활동을 눈여겨 봐 달라”고 당부했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

◆ 독거노인에게 즐거운 추억담은 사진 선물 드리는 간단한 방법 <사랑의 증명>

관심 있는 학생 참여자가 필요하다. 학생 참여자는 올해 말까지 상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카카오플러스 친구(@Gondrymedia) 추가 후 촬영날짜를 예약하고 자신의 증명사진 촬영비 2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학생들은 자신의 사진을 찍는 행위만으로 아주 손쉽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문의 : 010-2255-018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