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산 딱새우회와 찜, 맛있는 재미 듬뿍 ‘삼다별장’
제주산 딱새우회와 찜, 맛있는 재미 듬뿍 ‘삼다별장’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11.07 14:5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천안의 새로운 맛집 흐름이 신 불당동으로 옮겨갔다는 풍문을 확인하는 맛집을 발견했다. 지인의 강추에 힘입어 가본 곳은 다름 아닌 딱새우 전문점. 신 불당동에서 개업한 지 얼마 안 됨에도 불구하고 항상 만석을 채우는 식당 ‘삼다별장’이 그곳이다.
 

그간 천안에서 싱싱한 제주산 딱새우를 맛보는 건 흔치 않은 일. 호기심 가득 품고 식당 안에 들어서자 이미 자리를 꽉 채운 손님들이 앉은 자의 여유를 즐기고 있다.

자리마다 나무망치와 기본 도구들이 단정하게 세팅돼있는데 직원이 딱새우와 주꾸미, 옥수수, 껍질콩, 홍합 등 김 오르는 음식들을 테이블에 가득 쏟아주며 딱새우 먹는 법을 설명해준다. 한마디로 푸짐 그 자체다.
 
딱새우찜과 딱새우회

손님들은 딱새우 껍데기를 나무망치로 두드려 살을 쏙 발라 먹으며 흡족한 듯 웃는다. 보고만 있을쏘냐. 바로 실전에 들어갔다. 싱싱한 딱새우를 입속에 넣는 만족과 나무망치로 두드려 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또 다른 강추 메뉴는 딱새우회.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시식해야 할 딱새우회다. 먹기 좋게 껍데기를 깐 딱새우는 드라이아이스 냉기가 감싸 신선함을 더욱 살려준다. 입안에서 바로 녹는 맛은 술안주로 최상급이다.
 
삼다해물짬뽕

삼다별장의 인기메뉴는 또 있다. 바로 ‘삼다해물짬뽕.’ 딱새우찜이나 딱새우회를 만족스럽게 먹어도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한국인 입맛은 어쩔 수 없다. 적당히 얼큰하고 시원한 맛과 풍부한 감칠맛은 누가 먹어도 엄지 척이다. 먹고 나면 본인도 모르게 잘 먹었단 감탄사를 발사할지도 모른다.

미니랍스터, 딱새우. 달곰고소한 맛과 탱글한 식감을 맛보려면 지금이 제철이다.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위치: 천안시 서북구 불당32길 28-1
문의 : 070-4896-3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