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육지의 보양식, 전복과 삼계탕의 만남 ‘남해전복’
바다와 육지의 보양식, 전복과 삼계탕의 만남 ‘남해전복’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9.05.0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로부터 전복은 임금님께 올렸던 진상품으로 바다의 보양제라 불릴 만큼 뛰어난 영양성분을 자랑한다. 또 전복은 칼슘, 인 외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고혈압 치료, 간 기능 회복, 면역기능 증강,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심근경색 예방 등 그 효능이 무궁무진하다.
 

백석동 VIP 골프장 옆에 있는 전복요리전문점 ‘남해전복’에 가면 기력충전의 최고봉 전복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전복삼계탕은 특허받은 삼계탕이다. 삼계탕에 특허가 웬 말이냐 하겠지만, 전복을 넣었다고 다 같은 전복 삼계탕이 아니다.

남해전복 김효중 대표는 “음식으로 특허를 내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다년간 연구한 비법으로 전복 육수를 사용한 전복삼계탕을 개발하게 되었다. 드셔보시면 아시겠지만, 특허받은 육수가 들어가 다른 삼계탕에서 맛볼 수 없었던 진하고 건강한 맛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부했다.
 

정말 김 대표의 말대로 지금까지 먹던 삼계탕과 전혀 다른 세계를 경험할 수 있을까?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전복삼계탕과 전복죽을 맛보았다.

전복 내장이 듬뿍 들어가 약간 초록색을 띠는 삼계탕 육수는 그동안 먹었던 평범한 삼계탕들과의 비교를 거부한다. 탱글탱글 쫀득한 전복살이 씹히는 전복죽도 어느새 바닥을 보인다. 어쩜, 그릇에 구멍이 난 것도 아닌데 말이다.
 

남해전복에선 가정의달 5월을 맞아 5월 1일(수)~11일(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면 1인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식사메뉴로는 전복죽, 전복삼계탕 등이 있고, 전복회, 전복구이, 전복삼합 외 다양한 단품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문의 : 041-556-4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