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도 물러설 수 없는 문화의 유혹
무더위에도 물러설 수 없는 문화의 유혹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7.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마에 태풍까지 여러 차례 물 폭탄이 휩쓸고 지나간 한 주. 언제 수마가 할퀴고 갔냐는 듯 도시의 맑게 갠 하늘은 더 청명한 시야를 우리에게 선사한다.
쾌청한 날씨처럼 멋진 공연들이 줄지어 있다. 공연 시기를 지나면 언제 다시 볼 수 있을지 모른다. 게다가 관람료도 저렴하다면 놓치기는 더 싫다. 무더위를 확 날려줄 왁자지껄하고 시원한 공연들과 가볍고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이다.
가족과 연인, 친구, 지인들에게 스트레스 맘껏 털어내는 문화의 유혹을 전하는 건 어떨까. 함께 맘껏 감상할수록 즐거움이 배가 되는 공연을 소개한다.
노준희 기자 dooaium@hanmail.net

◆ 도서관과 클래식의 만남 <신비한 음악사전>

아산시민 지식의 요람 아산중앙도서관이 시민들에게 기품있는 클래식을 선사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아산중앙도서관은 일반도서는 물론 점자도서 점자라벨도서 큰글자도서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도서를 마련해 시민 모두가 독서 혜택을 누리도록 하고 있다. 아산중앙도서관은 그 연장선으로 시민들의 정서 함양을 위해 오케스트라 공연을 준비했다.
CBS 오케스트라가 출연하는 ‘도서관에서 듣는 클래식 신비한 음악사전’은 클래식의 웅장함과 아름다운 선율을 그대로 들려줄 계획이다. 차준영 지휘자의 지휘로 개선행진곡, 놀람교향곡, 가브리엘 오보에, 인생의 회전목마 등 익숙한 명곡들을 준비해 현장에서 가슴 울리는 클래식의 감동을 전해준다. 오보에 연주자 곽노영이 협연한다. 무료관람.

일시 : 7월 14일(토) 오후 5시
장소 : 아산중앙도서관 4층 대공연장
문의 : 041-530-6600


◆ 마술 같은 미술 퍼포먼스 <아트 퍼포먼스 페인터즈 히어로>

타악의 흥겨움을 넘어서 미술로 압도하는 무대가 열린다. 페인터즈 히어로는 환상적인 라이브 드로잉과 첨단 미디어아트가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아트 퍼포먼스다. 일생에 꼭 한 번은 봐야 하는, 직접 보지 않으면 절대로 느낄 수 없는 감동의 무대라는 격찬이 이어지는 공연이다. ‘제2의 난타’라는 별칭으로 불릴 만큼 관객 만족도가 뜨겁다.
페인터즈 히어로는 각기 다른 열 가지 미술 기법과 특수효과로 세계 각국의 영웅을 미술 공연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재탄생시켰다. 쉴 새 없이 거듭되는 기발한 반전은 관객들을 흥겨운 도가니에 몰아넣고도 남는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쾌한 공연이다. 아산시여성회관 공연장은 R석과 S석의 가격 차이가 작으므로 빠른 예매가 유리하다. R석 가족할인(3~5인) 각 1만2000원.

일시 : 7월 20일(금) 오후 7시 30분 / 21일(토) 오후 3시
장소 : 아산시여성회관 공연장
문의 : 041-534-2634

◆ KBS 개그콘서트 현직 개그맨들이 마련한 특별한 <개그핫콘서트>

아산코미디홀이 여름을 맞이해 위트 넘치는 폭소로 더위를 날려줄 야심 찬 무대를 준비했다.
KBS 개그콘서트 공채 개그맨인 ‘렛잇비’ 이동윤, ‘슈퍼스타KBS’ 이광섭, ‘황해’ 홍순목, ‘국내최초세계최초’ 변승윤 등이 출연한 개그핫콘서트다. 현직 개그맨들의 웃음폭탄 개그공연을 아산에서 볼 수 있는 데다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개그맨들의 다양한 모습과 생생한 개그공연이 기대되는 무대다.
아산코미디홀 바로 옆에는 레일바이크가 있으며 파라다이스스파도고와 세계꽃식물원과도 매우 가까운 거리에 있다. 아산코미디홀 방문 시에는 개그 공연은 물론, 도고 관광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코미디홀 바로 앞 아련한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재미난 벽화가 그려져 있어 사진 찍는 포토존으로 인기 만점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 코미디홀 홈페이지(http://showtimehall.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시 : 매주 토·일 공휴일 오후 2시 5시
장소 : 아산코미디홀
문의 : 041-542-5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