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룽지의 변신은 어디까지? 서천가 도담칩
누룽지의 변신은 어디까지? 서천가 도담칩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2.30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한 끼 식사를 대신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누룽지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편리함과 더불어 맛과 영양까지 잡은 다양한 누룽지들이 선보이고 있다.

현미 수제 누룽지, 현미&흑미 수제 누룽지, 오모리불닭볶음밥누룽지, 오모리김치볶음밥누룽지까지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누룽지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충남 서천에서 서천쌀로 만든 수제 누룽지를 만들고 있는 오석영농조합이 그 주인공이다.

최근에는 현미에 곤약, 귀리까지 혼합하여 만든 도담칩 제품을 개발하였다. 현미 65%, 귀리 15%, 곤약 20%를 혼합하여 무농약 친환경 서천쌀로 제조한다. 체중조절 몸속 지방을 빼주는 귀리는 섬유질이 풍성하게 포함되어 있어 적은 양을 섭취해도 포만감이 높으며 칼로리는 낮아 과식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한, 곤약은 다이어트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 중 하나다. 조금만 먹어도 든든한 저칼로리 식품인 점에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애용한다. 포만감뿐만 아니라 탱글탱글한 식감으로 씹을 때 터지는 듯한 소소한 재미까지 준다.

기존 누룽지보다 더욱 고소하고 바삭한 누룽지 서천가 도담칩은 1상자에 20봉지, 1봉지에 누룽지가 3개씩 들어가 있다. 서천누룽지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회적기업 인증, HACCP 인증, 비건 인증, FSSC 22000 인증을 받아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

오석영농조합(대표 유요안)은 건강하고 맛있는 누룽지를 만드는 수제 누룽지 제조 전문기업으로 우리 쌀 소비촉진과 농가 부가가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사회적기업이다.

서천누룽지 유요안 대표
서천누룽지 유요안 대표

누룽지 생산책임자인 유요안 대표는 “땅의 보석 같은 건강함을 전달하려는 농부의 마음으로 만들고 있다. 정직하게 만들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나가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서천누룽지는 홈페이지 (scnrg.co.kr)나 전화 041-952-2018로 주문할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존하루나 쿠팡로켓배송을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오모리 김치,불닭 볶음밥 누룽지는 전국 GS 25 편의점에서도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