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중 천안시의원, 가로수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명품 가로수 길 조성해야
권오중 천안시의원, 가로수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명품 가로수 길 조성해야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2.05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는 11월 27일부터 12월 5일까지 행정사무 감사를 하고 있다. 감사 4일 차 권오중 건설교통 위원장은 공원녹지과 감사 중 “관내 가로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야 하고 빅데이터 기반으로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명품 가로수 길을 조성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권오중 위원장은 “체계적인 도심 가로수 관리를 위해서 위치정보, 수종, 규격, 수령, 손상 등 상세한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라고 말했고 “가로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가로수 길 조성 및 관리 정책을 추진해야 한다”며 당부했다.

또 권오중 위원장은 “가로수 길은 도시의 기후를 조절하고 차량으로부터 발생하는 비산먼지와 탄소 절감 효과를 낼 뿐만 아니라 도시의 풍경을 만들어 지역을 상징하거나 도심의 품격을 더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하며 “시민들에게 쾌적한 휴식 및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 하나의 관광자원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는 명품 가로수 길 조성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대구광역시와 단양군은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기반으로 지역별·구역별 특색 있는 명품 가로수 길을 조성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라고 예를 들며, “우리 천안시도 가로수 길을 조성할 때 지역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획적이고 특색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