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즐거움, 건강함을 전해주는 “(주)내추럴푸드시스템”
먹는 즐거움, 건강함을 전해주는 “(주)내추럴푸드시스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2.01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내추럴푸드시스템은 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여성친화 일촌기업 업무협약을 맺고 여성이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내추럴푸드시스템(대표 오승민)은 2016년 창립이래 천안 아산을 중심으로 서울, 공주 등 전국에 위치한 산업체(기업), 학교, 관공서, 병원, 군부대 등에 양질의 맞춤형, 일반형 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30여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들어 호서대학교를 비롯한 대학교, 한전 천안지사 등 공공기관과 계약을 맺으며 더 많은 인력이 필요하였다. 조리, 세척, 배송, 영양사, 배식 도우미 등 필요한 인력을 구하기 위해 주로 워크넷을 통해 구인을 했었는데 이러한 문제를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도움을 주어 해결해 나가고 있다.

새일센터를 통해 영양사, 조리사, 사무원 등 현재까지 5명의 근로자를 연결 받았고 그중 2명은 새일인턴여성 제도를 활용하여 지원받고 있다.

내추럴푸드시스템 생산실 

또한 가족친화인증을 받기위해 컨설팅을 받았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데 정부사업에 응모할 때 가산점을 주어 꼭 필요한 인증이다. 준비할 서류와 점검사항을 꼼꼼히 알려주어 신청하는데 도움을 많이 받았다. 그 결과 가족친화인증을 취득하였다. 

(주)내추럴푸드시스템(NFS) 오리원 팀장은 “새일센터 소개로 오신 분들이 더 오래 일하고 신뢰가 간다. 워크넷의 알선요청기능이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라며 “여성이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기 위해 유연근무나 탄력근무제를 시행하고 자녀들이 있는 가정은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무엇보다 강도 높은 업무에 직원들의 체력 안배를 위해 휴식 시간을 철저히 지켜주고 있다”라고 전했다.

도시락 배달전용 보온용기
도시락 배달전용 보온용기

(주)내추럴푸드시스템은 기업위탁급식, 단체급식, 도시락 사업에 이어 식자재유통, 외식사업컨설팅까지 사업 분야를 넓히면서 친환경 식재료, 정성된 조리법, 식품위생과 영양까지 세심함을 더해 제대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한다.

오승민 대표는 “단체급식 및 위탁급식에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로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종합푸드솔루션을 기반으로 신뢰를 바탕으로 항상 고객사의 의견을 듣고 배우는 자세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드리고 있다.”라고 자부심을 표현했다.

(주)내추럴푸드시스템(천안시 서북구 한들1로 126-15)

문의 : 041-554-86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