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생태 전환 사회로 함께
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생태 전환 사회로 함께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1.26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공동대표 신언석, 이광영, 차수철)은 지난 23일 천안 신부동 한양그레이 레스토랑 2층에서 창립 25주년 기념 환경 콘서트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탄소는 줄이고 녹색은 채우는’이라는 주제 속에서 2023년 활동한 영상을 시청하고 수고한 사람들에게 녹색환경인상을 시상하였다.

녹색일꾼상에는 아산시시설관리공단과 천안지속협의 ‘들꽃마실’이 수상의 영에를 안았다. 들꽃마실은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생태안내자 동아리로 지구 생태계의 보전과 생물종다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천안시민의숲 바이오블리츠, 업성저주지 모니터링, 봉서산 식생 모니터링에 이어 병천천 어류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들꽃마실이야기3 천안 하천 생태도감> 도서를 발행하기도 했다.

또한, 녹색봉사인상에는 아산 우룡실업의 박영국씨가 선정되었다.

시상식 이후에는 플라스틱의 사용을 억제하자는 캠페인을 펼치며 노래를 부르는 강너울 가수를 초청하여 플라스킹(플라스틱 없애기+버스킹) 공연을 들었다.

차수철 공동대표는 “25년간 어려움 속에서도 언제나 가장 듬직하게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을 지켜준 것은 시민들과 회원들이었다. 위기를 뛰어넘는 힘은 회원과 시민이 함께였기에 가능한 일이다.”라며 “앞으로도 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생태 전환 사회로 가는 길에 환경운동연합이 함께 건너는 징검돌이 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 후원계좌 : 농협 301-0296-3558-21 (사)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