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성료
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성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1.1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콘텐츠진흥원(원장 정준원)은 지난 15일 천안타운홀 46층에서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올해 진행된 △양성평등 문학콘서트 △양성평등 영화제에 이어 세 번째로 운영되는 양성평등 문화확산 프로그램으로, 성 평등에 관한 이해와 사회적 관심·배려를 촉진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아카데미에서는 국내 양성평등 분야 전문가인 충청남도천안청소년성문화센터 김수자 센터장과 천안여성의전화부설성폭력상담소 이선화 소장이 젠더폭력 예방과 대처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특히 양성평등 교육법 및 실천법, 성인지 감수성의 이해, 양성평등상담 및 피해신고 등 양성평등 문화확산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하여 참여자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다.

아카데미 이수자 20명에게는 로컬콘텐츠진흥원장 명의 양성평등 문화확산 아카데미 교육 이수증 발급 혜택이 교육 특전으로 제공되었다.

정준원 로컬콘텐츠진흥원장은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차별과 편견을 타파하여 인권을 동등하게 보장받고 모든 영역에 공정한 참여와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함께 성장해야 한다."라며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인권복지뿐만 아니라 국가균형발전, 도시재생, 탄소 중립 등 다양한 주제의 영역에서 건강하고 혁신적인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양성평등, 다문화, 어린이, 시니어, 국가균형발전, 도시재생 등 다양한 주제의 사회적·세대적·지역적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디자인적 사고로 해결하는 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