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로컬푸드소비자협동조합,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천안로컬푸드소비자협동조합,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0.20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로컬푸드소비자협동조합(이하 ‘천소협’)과 천안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가 지난 12일 지역사회와 아동, 청소년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천소협은 천안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 식사 제공, 건강한 식문화 및 안정성 교육, 로컬푸드 농촌 체험 연계 등 아동과 청소년들이 성장과 교육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한다.

천안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의 전근성 회장은 “이 협약을 통해 아동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을 강조하며, 두 조직이 협력하여 아동들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고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기여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16일 천소협은 사회적기업 ㈜제이티푸드솔루션과 로컬푸드 관련 공동사업과 부대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통해 양 기관은 마을 및 지역사회 발전,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사회적가치 창출, 취약계층의 경제활동 참여를 독려한다.

심재우 ㈜제이티푸드솔루션 대표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고,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제이티푸드솔루션은 천소협의 협력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 밝혔다.

천소협은 천안시 로컬푸드 공동구매와 조합 구성원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현재 천안지역 농민과 시민사회단체 등과의 MOU 체결, 로컬푸드 홍보 및 교육, 천안지역 내 다양한 공동체 참여 유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천소협은 장거리 운송과 다단계 유통을 거치지 않은 지역 농산물을 지원함으로써, 천안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게 지속 가능한 지역 경제와 신선도 높은 식품 공급을 촉진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천소협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견 교환과 상호 신뢰를 구축하는 등 여러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이러한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과 경제적 안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특히 로컬푸드의 생산 및 소비 증진에 중점을 두어 지역 농민의 생계 개선과 지역 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