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시내버스 노선개편 및 주정차 등 관련 사항 간담회
천안시의회, 시내버스 노선개편 및 주정차 등 관련 사항 간담회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10.13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유영진 의원(국민의힘, 부성2동)과 이종만 의원(국민의힘, 쌍용1‧2‧3동)은 12일 시내버스 노선개편 및 주정차 등 관련사항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다음주 천안 시내버스 노선 개편안에 앞서 부성2동 관내 입주민대표와 운수종사자 대표, 그리고 대중교통 관계부서 담당자가 함께 모여 지역현안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에 대한 답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주민은 무엇보다 천안시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의 입장에서 시내버스 이용의 어려움, 특히 인근 학생들의 등하교 불편에 따른 배차시간등으로 인한 불편사항을 중점적으로 제시하였고, 천안시의 적극적인 접근을 요청하였다.

또한 함께 참석한 운수종사자 대표로부터 현장의 목소리와 고충을 이야기 나누면서. 시민들이 바라보는 천안시 대중교통에 대한 책임감을 다해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노선개편과 함께 운수종사자의 복지에 대한 행정부의 방향과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아울러 천안시가 시범사업으로 추진한 부모안심승강장(맘스테이션)의 확대 계획을 청취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였다.

행사를 공동 주관한 이 의원은 시내버스 과거 노선현황의 자료를 통해 노선 신설‧조정‧연장에 대해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시민과 운수종사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토록 요청하면서, 노선개편과 함께 준공영제 실시도 차질없이 준비토록 당부하였다.

끝으로 유 의원은 천안시 시내버스 노선과 관련된 그동안 행정부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면서, 모든 천안시민이 대중교통 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요청드리면서, 다음주에 공개될 시내버스 노선 개편안에 오늘 이 자리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당부와 함께 간담회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