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게 희망을 전하는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장애인에게 희망을 전하는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9.15 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교육으로 중고등 검정고시 합격자 배출, 지역사회 평생교육센터로 자리매김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는 고입·대입 검정고시 수업을 진행해 2023년 2명의 최종 합격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합격을 향한 학생과 교사의 열의뿐 아니라 중복(지체·뇌병변)장애와 청각장애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수업 진행으로 학습자들의 이해도를 높인 것이 합격에 주효했다는 평가이다.

고입검정고시에 합격한 이 모 씨(50대, 지체·뇌병변 장애)는 지난 3월 사고로 다리를 다쳐 입원 치료를 받았음에도 퇴원과 동시에 교사와 학습을 이어가는 열정을 보였다.

대입검정고시에 합격한 이 모 씨(20대, 청각장애)는 농아인 학교를 자퇴한 이후에도 학업에 대한 의지로 교사와의 필담을 통해 공부한 결과 합격의 기쁨을 누렸다.

검정고시 합격 소식에 누구보다 기뻐한 담당 교사들도 격려와 함께 진로 상담을 진행해 꾸준한 학습을 이어나가길 당부했으며, 합격자들은 검정고시 합격 이후 새로운 꿈을 향한 도전을 이어가기로 했다.

임은영 센터장은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가 천안시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지역 내 성인 장애인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감수성 확대로 장애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평생학습 설계를 위해 노력해가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평생교육 참여 문의는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전화(041-552-0482) 또는 누리집(www.cheonanlifeedu.org)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