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천고, 제8회 충남도지사배전국미용경연대회 전원 입상
병천고, 제8회 충남도지사배전국미용경연대회 전원 입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9.09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충청남도후원으로 열린 ‘제8회 충남도자시배전국미용경연대회’에서 충남도지사상을 포함하여 28명이 전원(헤어 19명, 피부미용 3명, 메이크업 3명, 네일 미용 3명) 입상했다.

5일(화) 유관순 체육관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사)대한미용사회 충청남도지회에서 주최하고 하나은행 후원으로 진행된 대회로 우수한 뷰티인을 발굴해 K-뷰티 분야의 발전과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대회 수상자는 본교 미용과 김유나(1학년) 학생이 헤어 2종목 및 메이크업 부문에 출전하여 충남도지사상(대상)의 영예를 안은데 이어 참가학생들은 금상 17개, 은상 11개, 동상 7개 등을 수상했다.

김유나(1학년) 학생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대회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아울러 용미영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전국미용경연대회에서 대거 수상하는 성과를 거둔 것은 교사와 학생의 열정과 노력을 인정받는 것이기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 학생들에게 폭넓은 지원과 현장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실무역량을 키워나가도록 맞춤형 학생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병천고등학교는 맛과 멋을 창조하는 미래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 목표 아래 조리, 미용 분야에 참 기술인을 육성하기 위한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교육가족과 산업체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