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 공모에서 1 순위로 선정
생활체육 인프라 마련으로 주민 건강과 삶의 질 향상 기대
천안시 목천읍에 추진중인 동부스포츠센터 건립 사업이 국민체육진흥기금 공모에 선정된 것으로 확인됐다.
문진석 국회의원 ( 더불어민주당 , 충남 천안시갑 ) 은 8 일 문화체육관광부의 「 2024 년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 사업 」 공모 선정 결과 천안 동부스포츠센터 건립 사업이 국민체육센터 생활밀착형 유형에서 지원 1 순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1 순위 선정으로 인해서 올해 말에 내년 정부 예산이 정해져 최종 확정되면 국민체육진흥기금 30 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동부스포츠센터 건립 사업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운전리에 수영장을 비롯해 체육관과 헬스장 , 탁구장 등 천안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대규모 생활 밀착형 공공 스포츠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천안시 동부 6 개 읍 · 면에는 수영장 등 체육시설이 부재하여 지역 주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하기 위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고 대기 수요도 높아 이용에 불편을 겪어야 했다 . 이에 동부스포츠센터가 건립되면 생활체육 복지서비스의 사각지대가 해소될 전망이다.
문진석 의원은 “ 지원사업 공모 1 순위 선정으로 천안시 동부 지역 주민들의 생활체육 인프라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절호의 기회가 마련된 것 ” 이라며 “ 지역주민의 숙원 사업인 동부스포츠센터 건립으로 주민들께서 편하게 공공 체육 복지를 누리며 건강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천안아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