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펼쳐보자, 책도 꿈도’ 문화행사 펼친다
‘펼쳐보자, 책도 꿈도’ 문화행사 펼친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9.05 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강연·공연·전시 등 마련

충남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남도서관은 오는 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펼쳐보자, 책도 꿈도’를 주제로 어린이·청소년·도민 등 책을 좋아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강연, 공연, 전시 등을 추진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마술쇼 △독서의 달 도서나눔전 △원작이 있는 영화 △북큐레이션 △기획 전시 △책 읽어주는 사서 △사서고생 등이다.

먼저 6일에는 베스트셀러인 ‘아버지의 해방일지’의 저자 정지아 작가를 초청해 작가와의 만남을 진행, 도민과 작가 간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16일에는 어린이가 있는 70가정을 대상으로 책에 대한 어린이의 호기심을 키워줄 마술쇼를 열고, 23일에는 과월호 잡지 및 기증 도서 등을 배부하고 도서관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도서 나눔 행사도 진행해 자원 선순환의 의미를 되새기고 책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도 마련한다.

특히 올해는 11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023 대백제전과 연계한 북큐레이션을 운영해 지역 내 축제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제고하고 흥미를 끌어올릴 계획이다.

전시는 2023 대백제전을 주제로 한 ‘도서관에서 만나는 대백제전’이라는 제목으로 백제학, 백제 유물 등 백제와 관련한 도서를 소개하고 대백제전 홍보물 등을 함께 비치해 대백제전 참여와 관심을 높이는 기획 전시 등을 연다.

이와 함께 원작이 있는 영화 상영, 사서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세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충남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란 충남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도민 모두가 책과 독서를 통해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많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