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국회의원, 찾아가는 주민경청회(의정보고회) 개최
문진석 국회의원, 찾아가는 주민경청회(의정보고회)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8.29 0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고자 동면과 일봉동 찾아 의정활동 보고 및 주민의견 청취

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의원 (충남 천안시갑) 은 지난 21 일 천안 동남구 동면을 시작으로 25 일 일봉동을 찾아 ‘ 주민경청회 (의정보고회)’ 를 개최했다.

경청회에서 문진석 의원은 ▲ 천안역 증개축 ▲ 역세권 사업 ▲ 남산 · 봉명 · 오룡지구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 천안외곽순환도로 (국도 1 호선 대체우회도로 건설) ▲ 자연재해위험권역 정비사업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성과를 비롯하여 국비확보 내역 , 주요 의정 활동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 동면에서는 ▲ 동면 - 진천 21 번 국도 확장 ▲ 동부바이오산단 ▲ 지정폐기물매립장 반대 관련 내용과 일봉동에서는 ▲ 용곡 - 청수동 눈들 건널목 입체화 ▲ 남부대로 ~ 용곡한라아파트 연결도로 사업 등 지역 관심 사업의 진행 경과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의정활동 보고 후 진행된 주민과의 간담회에서 주민들은 도로 건설 , 주차시설 확대 , 버스노선 확충 등 교통 기반시설 확대와 아이들 보행환경 개선 , 어르신 쉼터 구축 , CCTV 확대 등 생활 불편 사항에 대한 개선을 주문하였다.

경청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동네에 직접 와서 의정보고회를 한 국회의원은 문진석 의원이 처음 ”이란 칭찬에 문 의원은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 고 답하기도 했다.

문진석 의원은 “지금까지 지역발전 , 민생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의정활동을 해왔다” 며 “주민분들의 다양한 말씀을 깊이 새기며 현장을 찾아가는 의정활동 ,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 국회의원 문진석의 ‘ 주민경청회 (의정보고회)’ 는 더 많은 주민들을 가까이에서 만나 의정활동을 설명하고 의견을 듣기 위해 지역구 내 각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찾아가는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주에는 봉명동(29일), 병천면(30일), 신안동 (31일), 중앙동 (9월 1일), 원성 1,2동 (9월 2일) 에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