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간식 메뉴개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간식 메뉴개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8.10 0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방식, 먹거리 문제 해결의 새로운 해법으로 부상

옥천맛있는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연경)과 천안 광덕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제이티푸드솔루션(제2022-286호)이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사회적 경제 방식을 통해 먹거리 문제의 지속 가능한 해결을 위한 협력을 시작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번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로컬간식 메뉴개발’ 프로젝트는 충북 옥천군의 옥천군마을공동체활동지원사업을 통해 진행되며, ㈜제이티푸드솔루션(대표 심재우)이 참여하여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진다.

옥천맛있는사회적협동조합은 로컬푸드를 이용한 도시락, 케이터링, 파티 등을 통해 좋은 먹거리를 지역 주민들에게 전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이티푸드솔루션은 지역 특산물인 천안 호두를 활용한 전통장류 제작과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민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의 가치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두 기관은 사회적 기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 농산물 활용, 공정무역 식품의 생산과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먹거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지속 가능한 소비 방식을 교육하려는 방침이다.

이에 대해 정순영 옥천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은 "㈜제이티푸드솔루션의 전문성과 협동조합의 지역 농산물 활용 노하우가 결합되어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김연경 옥천맛있는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인터뷰에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 제공을 위해 ㈜제이티푸드솔루션과의 협력을 환영한다.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재우 ㈜제이티푸드솔루션 대표는 “옥천맛있는사회적협동조합과의 협력을 통해 먹거리 문제의 지속 가능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취약계층과 지역사회에 더 큰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같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와 환경, 그리고 전 세계의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함께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먹거리 문화의 확산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