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티푸드솔루션, 녹색자금 활용한 이색 체험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제이티푸드솔루션, 녹색자금 활용한 이색 체험프로그램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8.0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광덕에 위치한 산림형 사회적기업 ㈜제이티푸드솔루션(제2022-286호)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산림자원의 지속가능한 활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용경마을 체험
용경마을 체험

㈜제이티푸드솔루션은 산촌지역 자원을 활용하여 취약계층에게 체험 활동을 주기적으로 제공하며, 이러한 활동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녹색자금 지원을 받아 진행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천안 호두를 활용한 전통장류 만들기 체험과 용경마을 숲속 체험 등이 주목받고 있다.

장류만들기 체험
장류만들기 체험

특히 광덕의 호두를 활용한 천안호두약고추장과 양념쌈장 만들기 체험은 수혜 대상자들에게 산림문화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상대적 박탈감과 소외감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또한, 용경마을 숲속 체험은 체력 증진과 심신건강 도모, 그리고 산촌 문화 이해를 위한 중요한 기회로 자리잡고 있다.

천안호두 약고추장 만들기 체험
천안호두 약고추장 만들기 체험

지난 2022년에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실시한 녹색자금 지원평가에서 ㈜제이티푸드솔루션이 산림체험·교육 분야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위의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지역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사회적 가치 창출에 크게 기여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또 다른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그들의 가족까지 수혜 대상자가 되어 다양한 체험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제이티푸드솔루션 심재우 대표는 “앞으로도 산림복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취약계층과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14년 '가정, 행복의 씨앗'이라는 설립이념 아래 창립된 농업회사법인 ㈜제이티푸드솔루션의 활동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tfood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