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온양실험실, 충남 15개 시군에 플라스틱 수거함 비치
협동조합 온양실험실, 충남 15개 시군에 플라스틱 수거함 비치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8.03 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조합 온양실험실(이사장 김진배)이 충남 15개 시군의 탄소중립을 지원하기 위한 자원순환 기반 구축에 나섰다.

협동조합 온양실험실은 충남 15개 시군의 거점 공간에 HDPE·PP 등 재활용되지 못하는 작은 플라스틱 등을 따로 모으는 수거함을 비치할 계획이다. 수거된 자원은 자체 업싸이클링(새활용) 등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입혀 소품·체험 교육 프로그램·생활용품 등으로 제작 판매 및 서비스 할 계획이다.

또한 충남 내 생산되고 있는 친환경 상품을 패키지화해 지역의 가치를 입힌 상품을 자체 운영하고 있는 제로-웨이스트 샵 및 B2B 유통에 나서는 등 충남의 친환경 제품 경쟁력 강화 활동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협동조합 온양실험실의 김진배 이사장은 “그동안 지역에서 버려지는 자원을 다시 재자원화하고 새로운 가치로 탄생시키는 활동을 이어 왔다.”라며 “이를 충남 전역으로 확산하고 이를 통해 탄소중립에 작은 힘이라도 기여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김진배 이사장은 충남의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을 연결하고 싶다는 뜻도 전했다. 충남의 친환경 농가 제품이나 자체 생산하는 친환경 제품을 널릴 알리고 싶다는 것. 김 이사장은 “충남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을 묶어 판로를 추가로 확보하고 온·온프라인 판매망을 확충하겠다.”라는 계획을 밝혔다.

한편 협동조합 온양실험실은 제로-웨이스트샵 ‘후후’운영 외에도 환경 교육, 업싸이클링 제품 생산, 자원순환, 지역 문제 연구 사업 등을 통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기여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자원수거함 비치 요청은 070-4024-551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