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이 쓰고 그린 작품 전시
어르신이 쓰고 그린 작품 전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7.0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문정숙)은 이달 4일부터 <문해, 배움은 늘 신기하다> 라는 주제로 완성한 문해교육 수강생들의 시화 작품 26점을 도서관 로비에 전시하고 있다.

성인문해교육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문자해득 능력을 포함한 기초생활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성환도서관에서는 현재 초등학력인정과정 2단계와 일반문해과정을 운영중이다. 전시된 시화 작품에는 수강생 어르신들이 문해교육에 참여하며 느낀 배움의 기쁨과 열정이 담겨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전시를 통해 도서관을 찾은 지역주민 누구나, 어르신들의 진솔한 경험이 담긴 작품을 보며 공감하고 유대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성환도서관은 7월부터 시()를 필사 및 전시 코너를 운영 중이다. 성환도서관을 찾은 이용자들은 누구나 자유롭게 원하는 시 구절을 읽고 새기며 필사할 수 있다.

이번 필사 코너는 장마와 더위로 지치기 쉬운 여름에 부담 없이 읽고 쓸 수 있는 짧은 시 읽기를 권장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더불어 시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로 다양한 시집, 시평론, 시와 관련한 에세이를 전시하여 이용자들의 도서 선택을 돕고,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성환도서관 홈페이지(shlib.cne.go.kr) 또는 전화(☎581-9962〜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