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녹색소비자연대, 천안와촌초등학교에서 HACCP(햇썹) 교육 및 캠페인 진행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천안와촌초등학교에서 HACCP(햇썹) 교육 및 캠페인 진행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7.0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와촌초등학교(교장 이동희)와 천안녹색소비자연대(대표 장민수)는 7월 7일 전교생 244명을 대상으로 HACCP 식품안전 교육 및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 및 캠페인은 미래 식품 소비자로서 구매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HACCP 제도(식품에 문제가 될 수 있는 원인을 찾아서 그 원인을 없애거나 줄일 수 있도록 집중 관리하는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로 진행되었다.

천안와촌초등학교 이동희 교장은 “초등학생의 식습관은 건강과 직결될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될 때까지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무엇보다도 필요하다.”며 “HACCP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안전한 식품 선택 방법을 어린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유혜정 사무처장은 “본 활동은 초등학생들이 HACCP 인증의 의미와 마크를 올바르게 인지하며 초등학생이 향후 식품 구매 시 HACCP 인증마크 확인을 통해 안전한 식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함이다.”고 교육 및 캠페인의 취지를 밝혔다.

천안녹색소비자연대는 앞으로도 안전한 식품선택을 위한 HACCP 교육 및 홍보활동, 소비기한 교육 등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