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CNGYL(큰길)’ 발대식 개최
충남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CNGYL(큰길)’ 발대식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7.0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등학생 119명 선발, 오는 30일부터 3주간 필리핀 클라크 특별 경제 구역에서 연수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8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본관 대강당에서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CNGYL(큰길)’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1기 청소년 해외연수사업CNGYL(큰길)은 미래 충남을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충남도 민선8기 역점 사업 중 하나인 ‘충청남도 청소년 해외연수사업’이다. 하계와 동계로 나눠 고등학교 1학년 300여 명에게 해외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총괄 및 학생 선발을, 선문대가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실무 운영을 담당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태흠 지사를 비롯해 박하식 진흥원장, 황선조 선문대 총장을 비롯해 연수생 119명을 포함한 300여 명이 참석했다.

발대식 후 연수생들은 선문대 아산캠퍼스에서 해외 연수를 위한 준비 사항 안내를 포함한 안전 교육을 받았다. 팀 프로젝트로 미션을 수행하기 위한 팀 구성 및 활동 계획도 세웠다.

이들은 오는 31일부터 8월 19일까지 3주간 필리핀 클라크 특별 경제 구역에 소재한 호크슨 및 콩고디아 대학 부속 어학원에서 어학연수를 받고 문화 탐방 등 선문대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황선조 총장은 “국제화 선도대학으로 그간의 역량을 발휘해 온 선문대의 국제화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해 학생들을 교육하겠다”면서 “지역 대학의 강점을 살려 미래 인재를 육성하고 이들이 다시 지역을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되는 공생의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