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반 미래 특수교육에 한발 더 나아가다!
디지털 기반 미래 특수교육에 한발 더 나아가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29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특수교육원, 30일 국내세미나 개최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은 오는 30일 국립특수교육원 대강당(충남 아산 소재)에서 ‘제30회 국내세미나’를 개최한다. 제30회를 맞이하는 국내세미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디지털 기반 맞춤 교육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 행사는 대면으로 진행되며, 국립특수교육원 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영상 보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세미나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미래교육의 방향과 디지털 기반 특수교육을 위한 여건 조성, 특수교사의 디지털 교수역량 강화 방안,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교육 현황 및 활성화 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챗GPT 교육혁명’, ‘AI 융합교육개론’ 등의 저자이자 이화여자대학교 미래교육연구소장인 정제영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디지털 기반 특수교육을 위한 다양한 연구 및 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창원대학교 김혜정 교수, 서울교육대학교 권정민 교수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 주제발표는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디지털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직접 교사 연수 및 지원을 하고 있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김주향 장학사가 참여하며, 공주대학교 임경원 교수가 좌장으로 마무리 종합토론을 이끌 예정이다.

이한우 국립특수교육원장은 “디지털 교육혁신이라는 교육의 대전환점에서 디지털 기반 미래 특수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고민을 통해 특수교육 분야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