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호박이 악기가 된다고? 채소 악기 오케스트라
당근, 호박이 악기가 된다고? 채소 악기 오케스트라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29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어린이꿈누리터(관장 조혜순)는 지난 6월 10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채소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채소 악기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서울 채소 오케스트라는 2008년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는 국내 유일무이한 채소악기 연주팀이다. 당근, 호박, 무, 브로콜리, 오이, 쌀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악기가 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던 채소들로 악기를 만들어 자연의 아름다운 소리를 많은 이들에게 들려주기 위해 결성되었다.

이번 ‘채소 악기 오케스트라‘는 아동들이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당근, 오이, 브로콜리 등 다양한 채소를 가지고 합주하는 서울 채소 오케스트라의 공연을 관람한 뒤, 아동들이 부모님과 함께 직접 채소 악기를 만들어 친구들과 클래식, 동요 등을 연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아빠와 함께 당근으로 피리를 만들었는데 리코더 소리가 나서 신기했어요. 친구들과 같이 아기 상어 노래도 연주해 볼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예술과 함께 노는 아르떼’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아르떼 프로그램은 0세부터 만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하반기에는 가족 인형극 만들기, 엄마와 아빠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그 시절의 놀이와 춤을 배워볼 수 있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예매는 프로그램 시작 2주 전부터 천안어린이꿈누리터 홈페이지(https://www.cachildren.kr/kor.do)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