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초, 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 금상 수상
행정초, 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 금상 수상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23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를 위한 우리의 실천, 바로 탄소중립 기후행동입니다.

행정초등학교(교장 윤용자)는 지난 4월 17일(월)부터 6월 4일(금)까지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총 49일 동안 실시한 기후행동 1.5℃ 스쿨챌린지에 전교생 17명이 모두 참가한 결과 우수 초등학교로 선정되어 금상(한국교육개발원장상, 전국 2위)을 수상하게 되었다.

행정초등학교는 그동안 충청남도교육청 초록에너지학교 선도학교, 학교환경동아리, 푸른환경지킴이, 탄소중립학교 3․6․5운동 등 미래를 위한 환경교육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특히 탄소중립 기후행동 스쿨 챌린지는 교육공동체 모두가 함께 실천해왔는데, 이 스쿨챌린지는 탄소중립을 위해 기후행동 1.5℃ 어플을 활용하여 기후행동 퀴즈 해결하고 정보&꿀팁을 통해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실천적인 과제이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서 실천한 사진과 소감을 실천일기 양식으로 꾸준히 작성하였고 그 결과, 우수 초등학교로 선정되었다.

윤용자 교장은 “행정초는 환경교육주간뿐만 아니라 연중 텃밭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 우유팩 등 재활용을 통한 자원순환교육, 쿨맵시를 통한 에너지 전환교육 등 다양한 생태전환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행정 교육공동체 모두가 생태 감수성과 환경지식을 향상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