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학콘서트’ 개최
로컬콘텐츠진흥원, ‘양성평등 문학콘서트’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6일(월) 오후 3시, 천안문학관 3층에서 진행

로컬콘텐츠진흥원이 천안문학관 3층에서 ‘양성평등 문학콘서트’를 개최한다.

6월 26일(월) 오후 3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양성평등 문학콘서트는 ‘2023년 충청남도 양성평등문화확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운영되는 토크콘서트이다. 본 행사는 문학인, 여성가족 및 청년복지 전문가, 청년활동가의 시선으로 성평등에 관한 이해와 사회적 관심·배려를 촉진하고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이정우 천안문학관 관장이 진행을 맡으며 윤성희 문학평론가, 김다원 회장(천안문인협회), 임우연 선임연구위원(충남여성가족청소년사회서비스원), 양현일 사무국장(천안청년센터), 윤승헌 청년활동가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정우 천안문학관 관장은 "아직도 우리 사회 곳곳에 남아있는 남녀 간의 차별과 편견에 대해 다양한 시각으로 살펴보는 시간이다. 특히 문학 속에 담긴, 여성 문인들의 작품 속에 내재된, 그들이 추구한 양성평등 사상을 살펴가는 의미있는 자리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류한나 로컬콘텐츠진흥원 인권복지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성평등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문학적 해석을 통해 함께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 로컬콘텐츠진흥원은 편견없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컬콘텐츠진흥원은 양성평등, 다문화, 어린이, 시니어, 국가균형발전, 도시재생 등 다양한 주제의 사회적·세대적·지역적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디자인적 사고로 해결하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