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자녀돌봄 품앗이 가족 나들이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자녀돌봄 품앗이 가족 나들이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11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잡월드에서 다양한 놀이형 직업체험 참여, 양육자들은 소통의 시간 가져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는 9일 ‘자녀돌봄품앗이’ 가족들과 함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소재 한국잡월드로 가족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한 공동육아 품앗이 27가정 71명은 은행원, 자동차 정비원, 소방관, 북디자이너, 플로리스트, 바리스타, 항공구조사, 미용사, 아나운서, 마술사 등 42가지 다양한 놀이형 직업체험을 했다.

품앗이 부모, 조부모 등 양육자들은 또래 육아 유대감을 쌓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부모는 “눈높이에 맞춘 직업 놀이체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알고 꿈을 찾는 기회를 얻었다”며, “혼자서는 아이들을 데리고 오기 힘든데 센터에서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김장옥 센터장은 “아이들이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가족들이 서로 소통하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품앗이가 육아공동체로서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경미 여성가족과 과장은 “품앗이 활동이 여러 가족 간의 만남으로 양육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를 함께 돌보며 육아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녀돌봄품앗이는 이웃 간의 육아정보를 나누고 돌봄을 함께하며 자녀의 사회성 발달을 돕는 천안시 그룹형 공동육아 모임으로, 자세한 문의는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공동육아지원팀(☎041-620-931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