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책이 만나 지혜로운 세상을 만든다
사람과 책이 만나 지혜로운 세상을 만든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06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동아리 공간나눔사업 및 동아리워크숍’

올해에도 변함없이 사단법인 평생학습공동체 오만(이사장 최재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책읽는사회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3 독서동아리 활성화 사업을 운영한다.

2020년부터 4년 연속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공간나눔 사업장과 독서동아리를 모집하고 있다.

‘공간나눔 사업’은 독서동아리가 이용한 공간사용료를 공간제공자에게 직접 지급해주는 독서동아리 공간 매칭 사업이다. 유휴공간을 유·무료로 제공할 장소인 동네 카페, 문화공간, 공공과 민간 작은도서관, 사무실 등 다양한 모임 공간들을 독서동아리들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준다. 지역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한 독서동아리 활성화가 목적으로 공간 제공처에는 공간 이용료를 회당 40,000원 월 8회까지 지급한다.

아울러 사업에 앞서 천안·아산 독서동아리들의 연대를 강화하고 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한 독서동아리 워크숍을 진행한다. 오는 8일 목요일 저녁 7시 신불당아트센터 3층에서 열리는 워크숍에는 독서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충미 쌍용도서관장의 ‘도서관과 독서동아리가 만나다’ 강연, 공간나눔 사업 지원에 대한 안내, 독서동아리가 전하는 최고의 책과 동아리 소개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사)평생학습공동체 오만은 평생학습과 교육공동체 활동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사회적 자본 형성과 질적 향상을 위하여 학습을 통한 자기 성장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만들어졌다. 학습과 문화향유로 행복한 사회를 만들고 나를 채우는 삶으로 품격있는 공동체를 만들자는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

독서동아리 공간나눔 사업장 등록 및 독서동아리 등록 문의는 오만 사무국 041)566-5005이나 사무국장 010-9484-639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