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하는 마을기업, 가치있는 지역사랑
같이 하는 마을기업, 가치있는 지역사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6.0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신규마을기업 오리엔테이션 진행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이상영)은 지난 30일 2023년 신규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마을기업 4개소(오늘은협동조합, 청안원예협동조합, 영목마을영어조합법인, 유구인견연구회협동조합) 대표자 및 담당자를 대상으로 청양 청춘거리 내 청년활력공간 2층에서‘신규마을기업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신규마을기업 오리엔테이션은 지난 2023년 1월‘2023년 신규 및 재지정, 고도화마을기업 모집 공고’에 의거 공동체성, 공공성, 지역성, 기업성이 우수하여 선정된 충남의 마을기업 4개소의 네트워킹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2022년 신규마을기업에서 2023년 재지정마을기업으로 발전한 기업의 사례발표가 진행되어 향후 재지정 마을기업 신청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2023년 신규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4개소로 개인 및 단체의 졸업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늘은협동조합, 인견을 활용한 각종 생활필수품을 제작하는 유구인견연구회협동조합, 화훼 및 플라워공예 체험활동, 벽면녹화사업을 진행하는 청안원예협동조합, 계절별 각종 수산물을 판매하는 영목마을영어조합법인이 있다.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이상영 센터장은 “마을기업이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지역사회 공헌 등을 통해 무너져가는 공동체를 살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마을기업들이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충남도 내 마을기업 제도 및 요건, 마을기업 진입이 궁금한 개인 이나 법인은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마을기업팀(041-406-8134)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