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동주민자치회, 숲 탐험대 생태지도 만들기 진행
백석동주민자치회, 숲 탐험대 생태지도 만들기 진행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5.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춘하)는 5월 20일 토요일 마을의 다양한 자연생태환경을 경험하고 생태감수성 향상을 위해 '숲 탐험대 생태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숲 탐험대 생태지도 만들기는 2023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지난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로 결정된 사업 중 하나로 백석동에 살고 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숲 탐험대 대원 20명을 모집하여 총6회를 진행하게 된다.

대원들은 봉서산 공원 일대의 숲 탐사 및 생태조사를 하고 관찰과 탐구활동 등 다양한 자연생태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자연 속 힐링으로 생태적 감수성 함양과 생명존중의식 배양, 환경과 생태 활동 체험을 통해 학생의 꿈과 소질을 키우는 진로교육과도 연계된다.

숲 탐험대 대원으로 참여한 이동혁 학생은 “오늘 봉서산 생태조사를 하면서 많은 나무와 식물들을 알게 되었고, 앞으로 더 관찰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석동주민자치회 김용광 환경분과위원장은 “참여한 학생들이 숲 탐험 생태지도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활동으로 자기주도적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 사업을 통해 내가 살고 있는 마을의 자연(숲과 공원)에 서식하고 있는 생물, 동물, 곤충들을 탐구 함으로써 서식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우리 마을 주민 모두가 함께 해 나가는 초석이 되어지길 바래본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