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 '예측 불가, 대변혁의 시대에 CEO 경영 전략’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 '예측 불가, 대변혁의 시대에 CEO 경영 전략’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4.12 09: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는 11일 선문대 아산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제17기 충남강소기업CEO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선문대 산학협력단/LINC3.0사업단(단장 김종해)이 주관하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충남지역본부(본부장 배경화)와 (사)충남대전세종 강공회가 후원하는 개강식에는 황선조 총장, 배경화 본부장, 김도훈 충남도의원, 안종혁 충남도의원,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강공회 전회장 ㈜진성볼텍 김진근 대표를 포함한 CEO아카데미 참여 기업인과 교수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17기 과정은 소재·부품·장비 분야 기업인을 대상으로 ‘예측 불가, 대변혁 시대에 CEO 경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마다 진행된다. 교육은 급변하는 경제 환경의 이해, Dx 기반의 사업 전략, 인문학을 통한 CEO 역량 강화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1박 2일의 워크숍과 특화 분야별로 선문대 전담 교수가 교육에 참여해 대학-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선문대학교 황선조 총장
선문대학교 황선조 총장

황선조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 교육이 기업인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산학 교류 활성화에 이바지하면서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선문대는 기업, 기관, 대학이 공유와 협업을 통한 공생 관계를 확대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경쟁력 강화를 바탕으로 지역 경제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선문대학교 안기환 교수 

개강식에 이어 첫 번째 강좌로 선문대학교 안기환 교수가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LINC3.0 사업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지역의 미래모빌리티, 스마트바이오헬스, 소재부품장비 관련 분야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학기제, 가족기업, 기업공동연구실, 글로벌 마케팅 프로젝트, 통번역지원, 공용장비 활용,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경영지도 및 기술자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