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아로마로 시니어 감정코칭 전문가로 거듭니다!
컬러, 아로마로 시니어 감정코칭 전문가로 거듭니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3.04.06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조례에 의해 설치·운영되어 충남도내 50세 이상 ~ 64세 미만인 예비노년 세대에 대한 일자리 발굴·알선,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센터는 2023년도 일자리모델개발 및 일자리창출분야의 시범사업으로 「시니어 감정코칭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급격한 고령화에 따른 노인의 심리 정서회복을 위한 마음교육의 필요함과 자아존중감을 위한 새로운 노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시니어 감정코칭 양성과정」의 교육은 한국컬러인마인드협회가 맡았으며, 3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10회기로 운영 될 예정이다. 본 과정을 수료하면 ‘시니어 교육 지도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본 과정은 워크북을 활용하여 자존감과 행복감을 높이고자, 컬러와 아로마를 이용하며, 현재 방과후 교사, 시니어 강사, 상담사, 요양보호사 등으로 활동하는 신중년들에게는 역량강화를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

염서영 센터장은 “신중년이 노인의 심리적 특성과 정서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으며, 컬러와 아로마를 활용한 시니어 감정케어 전문가들을 양성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기회에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시니어 감정코칭 양성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인생이모작지원센터 홈페이지(www.cnlife.or.kr) 및 컬러인마인드협회(컬러인마인드카페/컬러인마인드카페.com)를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