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사회적경제 대화마당 통해 올해 중점사업 논의
충남 사회적경제 대화마당 통해 올해 중점사업 논의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3.02.08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사회경제연대 총회준비위원회는 2022년도 주요 현안 및 이슈를 평가하고 23년도 주요 과제와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대화마당을 진행하였다.

지난 7일 아산시 배방어울림문화센터에서 열린 이 날 대화마당에는 충남사회경제연대에 속해 있는 당사자단체, 중간지원조직 등 지역과 단위에서 활동하고 있는 40여 명이 모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들은 우선 충남 사회적경제 연대조직인 충남사회경제연대의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수탁의 불발과 유통지원센터였던 따숨상사를 해산하는 과정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다. 평가는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데이터를 모았고 현장 참여자들의 모둠별 토론으로 진행하였다. 평가와 더불어 민관 거버넌스 등 주요 현안에 대해 대안을 모색한 결과 당사자 네트워크의 리빌딩를 통한 위상과 기능 재구성, 그리고 판로유통사업에 집중하자는 방향을 도출하였다.

오늘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총회준비위원회는 내부 조직을 정비하는 방안과 회원사들의 판로유통을 지원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집중적으로 고민하여 실행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한편, 충남사회경제연대는 2019년 사회적경제 생태계 강화, 지역사회 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 실현 등 지역공동체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설립한 연대조직이다.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충남광역자활센터, 충남적정기술협동조합연합회, 충남따숨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충남마을기업협회, 충남자활기업협회, 사회적협동조합 공동체세움, 천안사회경제연대, 충남사회적경제활성화네트워크 등이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