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실의 날 기념하며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 예정
장영실의 날 기념하며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 예정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10.12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2022년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우리나라 역사상 최고의 과학자로 꼽히는 장영실을 기리기 위한 ‘2022년 장영실의 날’ 행사를 오는 23일 아산 장영실과학관에서 개최한다.

매년 10월 26일로 지정된 ‘장영실의 날’은 자격루, 앙부일구, 대·소간의, 현주일구, 천평일구, 규표 등을 만들며 조선시대 과학기술을 진보시킨 과학자 장영실을 알리기 위해 (사)과학선현장영실선생기념사업회에서 만든 날이다.

‘2022년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는 아산 장영실과학관 정문 앞 광장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총 16종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과 대학생 서포터즈가 준비한 진로 체험활동 ‘우리 마을 속에서 만난 과학이야기’, ‘과학 한 스푼, 커피 한 잔’ 커피차 이벤트 등을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총 16종의 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한 과학의 원리를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됐으며, 대학생 서포터즈의 진로 체험 코너에서는 퀴즈 풀기, 과학 위인 레고 캐릭터 활용 색칠하기 등 다양한 지식 전달 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

장영실과학관 입장권을 발권하면 모든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장영실과학관 홈페이지(www.jyssm.co.kr)나 전화(041-903-5594~6)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영실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장영실의 날 기념행사가 조선 최고의 과학자 장영실의 훌륭함을 알고 우리 과학의 발전과 그 위대함에 대해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