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전통문화예술단 얼쑤 정기공연 ‘별의별콘서트’
발달장애인 전통문화예술단 얼쑤 정기공연 ‘별의별콘서트’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9.20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이창숙)은 9월 25일(일) 오후 4시에 천안 신방공원 야외무대에서 '제9회 발달장애인 전통문화예술단 얼쑤 정기공연 2022 별의별콘서트'를 개최한다.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은 천안시 최초의 발달장애인으로 이루어진 예술단이다. 2014년 예술단 창단공연을 시작으로 해마다 정기공연을 개최하고 있으며, 끊임없이 도전하고 발전하는 발달장애인 예술단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이번 정기공연은 부모님 은혜에 보답하고 공경하겠다는 내용의 비나리 부모은중경과 웃다리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얼쑤사회적협동조합 청소년 동아리 ‘드림앤’의 타악퍼포먼스, 탈춤 송파산대놀이의 곤장놀이와 신주부 침놀이 마당 그리고 얼쑤판굿으로 관객들과 함께 즐기는 대동난장으로 대미를 장식한다.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의 이창숙 이사장은 “지난 6월 2회에 걸쳐 공원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실시하였는데, 기대했던 것 보다 훨씬 더 큰 반응이 있어 이번 정기공연도 공원에서 실시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얼쑤사회적협동조합은 발달장애인예술가를 지원하는 비영리문화예술법인으로서 2021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았다. 사물놀이, 마당극, 민요, 난타, 탈춤 등 전통문화예술 공연을 통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삶을 실천하고 있다.

공연 문의는 얼쑤사회적협동조합(www.eolssoo.com) 041)572-0260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