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예산학교 희망테이블 개최
청소년참여예산학교 희망테이블 개최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7.14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단법인 아산시청소년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심장근)은 지난 7월 12일(화) 아산시 자치행정과와 『2022년 청소년참여예산학교-희망테이블(이하 ‘희망테이블’)』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지방재정법』 제39조와 「아산시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조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청소년의 참여권 보장을 위해 진행하는 희망테이블은 아산시의 2023년 예산편성에 지역사회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아산시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희망테이블을 통해 청소년참여예산제도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게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21년도 청소년참여예산학교 희망테이블 모습
21년도 청소년참여예산학교 모습

구체적인 계획을 살펴보면, 오는 7월 23일과 30일, 2회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양제일호텔에서 지역 청소년들과 퍼실리테이터 전문강사, 대학생 멘토들이 함께 참여해 청소년참여예산제도에 대한 교육과 이해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아산시에 바라는 정책과 예산 제안서를 그룹별로 작성하고 발표하게 되며, 우수 정책을 제안한 그룹에는 상장과 시상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대상은 아산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중·고·대학생 5~8명 사이의 그룹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8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아산시청 공고 및 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7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을 제안하고 나아가 청소년들의 제안이 공식적으로 전달되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