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자활 골목식당, 백종원 대표에게 길을 묻다
충남 자활 골목식당, 백종원 대표에게 길을 묻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7.09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광역자활센터-더본코리아, 충남 자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교육 진행

충남광역자활센터(센터장 노병갑)가 충남지역 외식 카페 업종 활성화를 위해 더본코리아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연계하여 백종원 대표의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충남지역 외식·카페 업종 자활근로사업단과 자활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이후 사업단 및 자활기업의 위기 극복과 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자활기업 대표, 자활근로사업단 종사자와 참여주민 등 40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백종원 대표가 외식 및 카페 창업 성공을 위한 전략 강의와 외식사업을 운영하면서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진솔한 경험을 공유하고 외식사업과 카페 사업을 추진과 관련한 다양한 질의응답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충남광역자활센터에서 추진하는 지역 자활 특화사업 『충남 자활 골목식당』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충남 자활 골목식당』 사업은 더본외식산업개발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충남지역 내 외식사업단 경영진단 컨설팅, 신메뉴 개발 등을 통해 외식사업단에 접목해 외식 자활사업 활성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충남광역자활센터 노병갑 센터장은 “충남 자활 골목식당 사업을 통해 기존 영세한 자활사업의 이미지를 탈피하여 많은 사람이 찾는 식당으로 바꾸고 사업에 참여하는 저소득 주민분들이 자립과 자활이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