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의 확산을 꿈꾸는 ‘제4회 2018 나눔축제한마당’
나눔의 확산을 꿈꾸는 ‘제4회 2018 나눔축제한마당’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18.03.22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2018 나눔축제한마당’이 열린다. 나눔축제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공문준 김예환 한창섭 박승희)를 중심으로 여러 단체들이 모여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7년 진행한 나눔축제한마당 모습

올해로 4번째를 맞는 나눔축제한마당은 나눔을 통해 소통하면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중심이 되어 뜻을 같이하는 단체 및 기관 기업 개인들이 모여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며 행복한 도시 만들기를 추구하는 시민의 축제다. 관계자에 의하면 4월 6일(금) 전야제와 7일(토) 본 행사로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예정)에서 열리는 나눔축제한마당은 특히, 지난 3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해 참여하는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가운데 나눔을 체험하고 실천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되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는 물론, 나눔의 의미도 체험하는 기회 =

4월 6일(금) 전야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한마음걷기대회와 나눔음악회로 구성되었으며, 오후 3시부터 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열린다. 7일(토) 본행사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먹거리, 놀이마당,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가운데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사생대회, 가족동요부르기대회, 모형항공기대회, 항공글짓기대회, 드론체험 등 알찬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시민의 축제인 나눔축제한마당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KT&G천안공장(공장장 강훈구), (주)지표건설(대표 정지표), 에이젯산업개발(주)(대표 김상한), 푸드락코리아(주)(대표 주미자), (주)한길코리아(대표 윤택영), 천사대리운전(대표 한동훈), (주)종이신화(대표 김웅배), 약선김치(대표 한동훈)가 후원금을 기부하여 알찬 행사가 되도록 지원한다.

나눔축제추진위원회 윤택영 총괄기획단장은 “2018년 나눔축제한마당은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들이 그냥 즐기는 것이 아니라 작은 나눔이라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일에 주안점을 주고 기획하였으며,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멋진 행사로 만들기 위해 추진위원들은 물론 모든 참가단체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며 “가족과 함께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나눔의 의미도 체험하시기를 권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제4회 2018 나눔축제한마당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사무국(041-576-2005)이나 다음카페 또는 페이스북 그룹(https://www.facebook.com/groups/16311665036378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월선 시민리포터 weoul080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