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고 한 달 살이 ‘DOGO온천’ 청년 참가자 모집
도고 한 달 살이 ‘DOGO온천’ 청년 참가자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27 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이사장 최낙원)가 아산시 도고면에서 진행되는 ‘도고 한 달 살이 DOGO온천’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행정안전부 청년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도고 한 달 살이 DOGO온천은 4주 간의 과정을 통해 청년의 자립을 돕고 도고 지역에서의 정착을 준비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모집에 선발된 청년들은 도고청년마을을 함께 만들어 가는 Do It Together 프로그램, 공동 프로젝트 진행, 도농 라이프 실험, 지역 탐방 등 다양한 일정을 수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으로 아산에 생활권을 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방법은 https://linktr.ee/on_us 를 통해 신청하거나 인스타그램 아이디 @dog0on1000을 참고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16명의 청년들은 6월 13일부터 7월 8일까지 약 한 달간 ▲숙식 ▲프로젝트 수행비 ▲수료증 ▲지역 정착 시 분야별 관련 기관 및 사업 연계 후속 지원 등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최낙원 사회적협동조합 온어스 이사장은 “지역에서 나고 자란 청년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과정에서 지역 청년 인구 불균형과 지역 소멸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며 “도고 한 달 살이를 통해 함께 일하고 쉬며 살고 싶은 도고 청년마을이 만들어 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도고 한달 살이 DOGO온천
도고 한달 살이 DOGO온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