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이 쑥쑥! 예술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창의성이 쑥쑥! 예술영재교육원 현장체험학습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5.1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현섭)에서는 2022년 5월 14일 예술영재교육원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현장체험학습은 천안예술의전당에서 이루어졌으며 미술 전시회 관람, 전공별 영재 수업, 공연 관람으로 짜임새 있게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천안시립미술관에서 주최하는 [휴먼오디세이] 전시회를 감상하였다. 학생들은 다양한 매체와 조명을 통해 색다른 공간감을 구현해낸 작품을 통해 미술 작품에 대한 기존 관념을 뛰어넘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음악, 미술, 무용, 풍물 영재반의 전공별 특성을 살린 수업이 이루어졌다. 학생들은 천안예술의전당 곳곳을 누비며 조형물을 이용한 촬영, 영상 편집 활동,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풍경 그리기, 협동 수업 등에 참여하였다. 반별 수업이 끝난 뒤 천안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관람하였다.

학생들은 이번 현장 체험 학습에 대해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즐겁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전시와 공연 관람, 야외 수업을 통해 천안예술의전당을 나만의 공간으로 기억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예술영재교육원은 충청남도내 유일의 초등 예술 영재 교육 기관으로 2022년 현재, 음악, 미술, 무용, 풍물 영재 학생 총 75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수준별 맞춤식 교육, 탐구중심 사사교육과정, 체험학습 등 창의력 과 의사 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융합형 영재 교육 과정을 운영하며 초등 예술 영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