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이벤트와 함께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열려
다양한 체험이벤트와 함께 로컬푸드 직거래장터 열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8 0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월 16일(13시~17시)에 불당2동 능수버들공원 광장에서 천안시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는 ‘새봄 맞이 로컬푸드 직거래장터’가 열렸다. 천안시와 (사)천안공동체네트워크 함께이룸(이하 함께이룸)이 주최하고 천안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박두호 단장)이 주관한 이번 장터는 따뜻한 봄 날씨에 가족 단위 시민들이 많이 찾아와 성황을 이뤘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지난 2월 정월대보름 맞이 직거래장터에 이어 불당리더스힐아파트입주자회 이해열 대표와 충남아파트공동체문화센터 김흥수 회장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개최할 수 있었다. 불당2동 아파트 밀집지역에 소재한 리더스힐, 금호어울림, 이안, LH, 파크푸르지오, 지웰푸르지오 등 6개 단지 약 3000세대 입주민들이 참여하면서 많은 시민들이 찾아준 것이다.

특히 새봄을 맞이하여 모듬 새싹, 두릅, 상추, 근대, 열무와 딸기, 토마토, 오이, 애호박 등 신선채소류 중심으로 판매하면서 아파트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아울러 협동조합 더좋은(이사장 윤성희)과 함께한 로컬푸드 어린이 체험프로그램은 바른 먹거리의 가치를 생각해 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다각적인 방향에서 기획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생태적인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아이들이 체험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접하게 했다. 오감으로 만나는 로컬푸드 체험’,‘김미희 작가와 함께 시인이 되는 날’,‘로컬푸드 펜드로잉 체험’등 다양한 체험에 아이들은 물론 함께 온 부모들도 적극 호응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겼고 더욱 알찬 직거래장터였다는 소비자들의 호평이 많았다.

박두호 단장은 “앞으로 우리 지역 먹거리 소비자로 자랄 아이들이 로컬푸드에 관한 관심과 이해가 훨씬 커지길 바란다”며 “천안시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 상호협력하면서 천안시민의 먹거리 안전성과 먹거리 정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