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사업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사업 프로그램 교육생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4.1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제2의 인생설계를 준비하는 신중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재취업분야, 맞춤형교육분야 등 일자리 연계 및 능동적 사회참여를 지원하는 교육을 하고 있다.

현재 모집이 진행 중인 프로그램은 △신중년 어린이리더십 코치 양성과정 △경비역량과정 △안전관리사과정 △미화관리사과정 △힐링미술코칭과정 △인생이모작생애설계과정 △재취업스킬업과정 △두피관리사양성과정 △커뮤니티이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프로그램 교육생모집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프로그램 교육생모집

올해 처음 시범사업으로 진행하는 ‘신중년 어린이 리더십코치 양성과정’은 4월 19일부터 매주 화요일 10회 과정으로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진행된다. 어린이 리더십코치를 양성하여 유관기관에 코치로 활동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재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 염서영 센터장은 “100세 시대에 신중년은 50년 인생을 더 살아가게 된다. 어린 아이처럼 나의 미래를 꿈꾸고, 다음 세대를 위한 삶의 가치를 찾는 준비를 통해 다채롭고 역동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다.”라며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를 통해 신중년에게 행복한 노후 준비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충남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도내 거주하는 50세 이상 65세 미만의 신중년을 대상으로 인생 재설계, 재취업 지원, 커뮤니티 운영, 신중년 정책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중년의 니즈에 기반한 통합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 : 041-635-1077 (www.cnlif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