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세계인으로 키워라
K-세계인으로 키워라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2.03.02 0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당하우투학원 학부모초청 설명회

우리 아이를 글로벌 인재로 키우고 싶어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불당하우투학원에서는 지난 26일(토) 오전 복합문화공간 아산 모나무르에서 전) 삼성고 박하식 교장을 초청하여 설명회를 가졌다.

작년 말 41년 교직 생활을 마감한 박하식 교장은 민족사관고, 용인외고, 경기외고를 거쳐 삼성고 교장을 맡으면서 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길러내 교육계의 슈퍼스타로 평가받고 있다. 얼마 전 ‘K 세계인으로 키워라’라는 책을 출간하면서 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충남교육감으로 출마 의사를 밝히기도 하였다.

박 교장은 “미래세대에는 탐구하는 사람, 사고하는 사람, 위험과 도전을 피하지 않는 사람, 자신의 삶을 돌아볼 수 있는 사람, 열린 마음으로 타인에 대한 배려심이 많은 사람이 필요하다.”라며 “학생들로부터 ‘우리는 틀릴 수 있는 권리가 있다’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엄청난 충격을 받았다”라고 말한다. 그는 K 세계인의 특성을 C로 시작하는 단어 10개로 압축해서 설명했다. Character(성격), Communication(소통), Convergence(융합), Critical Thinking(비판적 사고), Coding(코딩), Collaboration(협력), Creative Innovation(창조적 혁신), Confidence(자신감), Change(변화), Credit(신용). 이것을 길러주려면 어떠한 교육을 해야 할까?

삼성고 사례를 통해서 살펴본 K- EDU

ktx 천안아산역 인근 탕정면에 자리 잡고 있는 충남삼성고는 올해에도 서울대를 15명 진학시킬 정도로 우수한 실적을 자랑하는 명문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짧은 기간 동안 어떻게 가능할까 하는 물음에 그는 “서울대가 목표가 아니고 미국의 하버드 같은 유명 대학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꿈을 크게 가져야 한다.”라고 답한다.

미래 인재 교육을 위해 삼성고는 IB (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 교육과정을 도입했다. IB 교육과정은 국제인증 교육과정으로 토론 중심 수업에 기반해 논서술형 절대평가가 이뤄진다. 스위스 제네바에 본부를 둔 비영리 교육재단 IBO 본부가 개발 및 운영한다. 전 세계 150여 개국 2000여 개 대학이 IB 점수로 학생을 선발한다.

또한 MSMP(Miracle of Sixty-six days Melting Pot)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신입생들은 2월 말일 입교부터 5월 초 MSMP 수료식까지 66일 동안 충남삼성고인이 되기 위한 적응 기간을 가진다. 기숙사 입소, 아침 운동, 선배들과 만남, 인사 잘하기, 세족식 등 프로그램을 거치면서 적응하며 공부할 힘을 길러준다. 처음부터 공부를 시키는 것보다는 체력과 인성, 함께 공부하는 친구들과의 관계, 선생님들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여긴다.

박 교장은 “단순히 대학 입시를 위한 교육보다는 학생 개개인의 특색을 살리고 학생들이 자신의 진정한 꿈을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은 분명히 다른 고등학교들과는 차별화되는 충남삼성고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미래 사회의 학교 교육은 개별 맞춤형 교육이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한다.

코딩을 통한 문제해결력 길러줘야

한편, 이날 설명회를 주최한 불당하우투학원은 불당동에 1관, 2관을 운영하는 영어, 수학, 코딩 전문 학원이다. 소수 정원제로 학생 개개인의 능력을 중시하는 수업방식으로 내신은 물론 아이들이 최종적인 입시에 성공할 수 있도록 현실적인 입시 방향에 필요한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있다. 청심국제중학교에 6년 연속으로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 뛰어난 진학 실적을 자랑한다.

불당하우투학원 Alice & Vanessa 원장은 “4차 산업 혁명의 시기에서 가장 중요한 key word 이자 K-세계인의 핵심 인재상을 위한 코딩 교육을 5년 전부터 시작해 왔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그리고 고등학교 선생님을 대상으로 한 코딩 연수까지 코딩 교육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계층의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코딩 전문 교육 학원의 입지를 다져 왔다.”라며 “오늘 설명회를 통해 컴퓨터적인 사고방식을 바탕으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지닌, 시대가 원하는 우리 아이들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독려하고 보살피는 학원이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하는 자리였다”라고 말했다.

문의 : 041-555-8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