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에 대해 시민과 함께 말한다
도시재생에 대해 시민과 함께 말한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2.18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제1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 개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오는 25일 두드림센터에서 ‘제1회 천안 도시재생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콜로키움이란 ‘함께 말한다’라는 뜻으로, 이번 도시재생 콜로키움은 천안 도시재생에 대한 사회적 담론을 형성하고 토의하는 시민 제공 강연이다.

이번 첫 콜로키움은 ‘민관협력형(PPP) 도시재생 최전선’이라는 주제로 건축공간연구원 공간문화본부의 윤주선 부연구위원과 김보미 연구원, 채아람 연구원이 강의를 펼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강의 내용을 시민과 함께 토론해본다.

도시재생 콜로키움은 격월로 진행될 예정이다. 3회 이상 콜로키움에 참여하는 시민에게는 천안시 도시재생 마을기자단·마을활동가 위촉 및 주민공모사업·아이디어 공모전 지원 시 가점 부여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콜로키움 신청은 주민이나 대학생 등 누구나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선착순으로 링크(https://band.us/band/86255676/post/48)를 통해 사전접수 하면 된다.

원종민 도시재생과장은 “도시재생사업은 다양한 주체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해 추진돼야 하는 만큼 시민분들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 계획된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지역 주민의 의견을 꼼꼼히 경청하고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