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 넘치는 소통하는 리더로 거듭나다
열정이 넘치는 소통하는 리더로 거듭나다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2.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제9기 수강생 모집

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센터장 이상백)는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네트워크로 성공 리더의 산실로 자리 잡고 있는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 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은 미국 포춘 500대 기업 중 400개 이상의 기업이 선택한 코스로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 90개국에서 800만 명 이상이 수료한 프로그램이다. 국내에서는 30여 년간 40개 도시에서 3만 명의 CEO, 고위공직자, 전문인이 교육과정을 수료하였다.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이유는 다름 아닌 카네기 인간관례론, 스피치&커뮤니케이션, 행복론의 교육 철학과 코칭 방법론을 통해 생각과 행동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하는 데 있다.

13주 과정 교육에선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 실천한 내용 성과보고, 반복교육을 통한 습관화, 자신감 부여를 위한 개별발표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이나 그룹의 리더, 중간관리자들이 실질적으로 생활에서 효과적인 리더십을 발휘할 기회를 준다.

카네기과정은 기업 대표가 부하직원 수강료를 내주며 강의를 추천할 정도로 리더 역량이 고민인 리더들 사이에선 이미 입소문이 자자하다.

부인과 직원에게도 강좌를 추천한 8기 수강생 (주)화신코리아 유승진 대표는 “집에 가서 평소 안 하던 행동을 하니 부인이 어색해하다 나중엔 좋아하더라.”라며 “사실 부하직원들을 설득하는 게 어려웠다. 처음엔 마지못해 한 거였지만, 칭찬과 설득하는 기술이 습관화되니 나 또한 당연한 것처럼 여겨지더라”라고 이야기했다.

카네기연합회 충남센터는 2018년 첫 개설되어 지난 8기까지 119명의 교육 수료자를 배출하였으며 박상돈 천안시장도 2기 출신이다. 교육, 금융, 제조, 유통, 법률·세무, 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임원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수료생들은 수료 후에도 카네기리더십 충남센터의 임원과 회원으로 활동하며 정기 워크숍 등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이어가고 있다.

이상백 센터장은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은 관계증진을 위한 행동습득으로 경영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데 도움을 주며, 지역의 다양한 리더들과 휴먼 네트워크를 구축할 좋은 기회이다"라고 말했다.

9기 교육생은 업종 중복을 제한하여 선착순 모집하며 교육은 3월 8일부터 매주 화요일 오후 6시부터 9시30분까지 진행된다. 성공의 기초 및 비전설정, 우호적인 인간관계 형성, 리더십 개발 등을 주제로 총 13회차 교육을 진행하고 정보공유세미나, 정책토론, 특강, 사회가치실천 등을 실행하는 집단지성 단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의 : 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 041-578-3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