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참여 청소년 모집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동아리 참여 청소년 모집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2.02.0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2022년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역량 함양을 위한 청소년 자치기구 청소년동아리 교육 문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동아리에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신청 가능한 동아리는 밴드, 댄스, 노래, 교육, 스포츠 등 분야에 상관없이 청소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이다. 또 청소년은 신규 또는 기존 운영 중인 동아리에도 별도로 가입할 수 있다.

수련관은 멘토-멘티 교육 봉사동아리와 댄스동아리, 밴드 동아리, 스포츠동아리 등 다양한 동아리들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리실, 밴드실, 댄스실, 체육관, 풋살장 등 활동실을 지원한다. 활동실은 음향기기, 조리 기기 등 장비를 갖춰 다양한 동아리 활동이 가능하다.

또 청소년 동아리가 꿈과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연중무휴 운영하고, 활동실과 기타 물품 지원, 연합 발대식과 발표회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아리 참여 청소년은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활동 확인서 및 활동 확인서 발급, 각종 프로그램과 교육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곽원태 교육청소년과장은 “청소년들이 자율적이고 적극적 참여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발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