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융합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ICT 융합산업 아이디어 공모전
  • 천안아산신문
  • 승인 2021.10.3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 충남ICT융합산업협회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의 시대에 ICT 융합 기술을 활용한 충남 사회문제 해결 분야, 디지털 뉴딜 분야의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추진을 목적으로 ‘2021 ICT 융합산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디지털 뉴딜 분야, 차세대디스플레이 분야, 친환경 자동차 분야, 친환경 바이오 분야, 복지서비스, 인공지능서비스, 공공데이터 활용 등에 해당하는 아이디어로 이를 실현해 나갈 기술과 접목한 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충남지역 소재 기업이나 소속대학, 충남도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고 오는 15일(월)까지 우편 및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는 총 11개 팀을 선정하여 88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을 주관하는 충남ICT융합산업협회는 ICT 기반의 창의적 융합 사업화 등을 통하여 벤처 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시키고, 그로 인하여 지역인재가 지역에서 꿈을 키울 수 있는 인프라가 확장되는 것을 목적으로 설립하여 산·학·관 영역의 상호정보교류를 통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융합 사례들을 만들어 내고 있다.

ICT는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정보통신기술이라는 의미한다. 컴퓨터, 데이터베이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등의 정보기술과 광통신, 초고속 인터넷, 홈네트워크, 이동통신 등의 통신기술이 합쳐진 것으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T서비스, 통신 서비스 등의 산업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미래산업을 뜻한다.

충남ICT융합산업협회 안원영 회장은 “ICT 기술은 우리의 생활에 이미 너무도 밀접해 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산업화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문의 : 충남 ICT융합산업협회 사무국 041-589-05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