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경쟁력은 신뢰속에서
제품의 경쟁력은 신뢰속에서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1.07.0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코칭 및 상품품평회 열려

지난달 30일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는 제4차 벨류체인코디네이터 (VCC) 양성 교육으로 제품 코칭 및 상품 품평회가 열렸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남따숨상사협동조합, 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최하였으며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준비한 시제품을 소개하고 서로의 제품을 평가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꿈해비타트의 포기김치, 반딧불 나눔복지재단의 해나루 빠삭뽀삭 부각, 서천식품의 건멸치&새우 선물세트, 담채원의 친환경 포기김치, 약선푸드의 무뼈닭발숯불구이, 케이팩 신농시대의 연쇄형 모종 포트, 새울길영농조합의 식용유, 에프앤비브릿지협동조합의 홈베이킹키트 제품이 선보였다.

무뼈닭발숯불구이 제품을 소개한 약선푸드협동조합은 올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업체로 현재 무뼈닭발, 닭껍질, 닭근위(닭똥집), 돼지껍데기, 오돌뼈 등을 죽염을 이용해 숯불로 구운 제품을 만들고 있다. 닭발숯불구이는 죽염의 다양한 미네랄과 닭발의 콜라겐을 배합하여 숯불에 구워냈다. 입안에 넣고 꼭꼭 씹을수록 깊은 맛이 나면서 자연의 숯불 향을 느끼게 된다. 별도의 요리 과정 없이 전자레인지나 프라이팬을 이용해 바로 먹을 수 있어 편리하다.

약선푸드 서병만 대표는 “이윤을 남기는 것보다 건강한 음식을 남긴다는 슬로건에 맞춰 우리 몸에 이로운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며 “나와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HACCP 관리지침에 따라 철저하게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행사를 주최한 청운대학교 산학협력단 곽석희 교수는 “외부전문가로 참석한 좋은상품연구소 최낙삼 소장과 인터파크 MD 담당자의 객관적인 평가와 의견에 감사하다. 소비자의 냉철한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서로의 장점과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 속에서 더욱 나은 제품으로 만들어나가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VCC(Value Chain Coordinator) 벨류체인 코디네이터는 충청남도 사회적경제기업을 대표하는 영업 및 관계 형성 전문가로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유통판로를 개척하는 업무를 진행할 계획이다. 7월 중 발대식을 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주로 공공기관에서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찾아 공공구매를 촉진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 활동을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