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충남벤처인대회 열려
제17회 충남벤처인대회 열려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0.12.1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세계로 벤처’, 비전 공유와 다짐

충남의 벤처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2020년 성과를 결산하고 2021년 비전인 ‘세계로 벤처’를 공유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남벤처협회는 지난 17일 충남 북부상공회의소 대강당에서 양승조 충남도지사, 박상돈 천안시장, 오세현 아산시장, 한형기 충남 북부상공회의소 회장, 이시희 충청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이응기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오광옥 충남경제진흥원장, 맹창호 충남 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종원 호서대학교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안장헌 충남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등 기업지원기관 및 회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제17회 충남벤처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 19 방역 소독·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보건 당국의 방역 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누어 참석인원도 제한을 두어 진행하였다.

행사는 식전 팝페라 공연, 홍봉택 충남벤처협회 사무총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남승일 회장의 대회사, 양승조 도지사와 이시희 충청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박상돈 천안시장, 오세현 아산시장의 축사와 시상식 등의 순으로 열렸다.

시상식 1부에서는 ㈜대성기업개발(정선복)이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 상을 받았고, ㈜한국경영원(안현주), 엘엔에스글로벌㈜(서동환), ㈜파티클(최두현), ㈜와이엔씨(윤우걸)가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 이사장상을 받았다.

충남경제진흥원장 상은 ㈜블루마마(조화진), ㈜모던나인(이애연), 나눔다우리(조희정)가 받았고 충남 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상은 ㈜위크레이티브(박현우), ㈜모블(이지연), 창조경제혁신센터장 상은 ㈜케이와이컴퍼니(권용석), 둥근별(조희환), ㈜캐스트유(진세한), ㈜유니웜(박동수), ㈜리안컴퍼니(임건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호서대 총장상은 제이엠(박준욱), ㈜대산이노텍(선우영구), 충남테크노파크원장 상은 ㈜겟블루(김대환)와 ㈜지아이텍(전현석)이 공로상은 단국대학교(김재강), 남서울대학교(최순식), 순천향대학교(심철우)가 받았다.

시상식 2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은 ㈜청호정밀(조철현), 카호코리아㈜(최재호), ㈜몬스타미디어(강한샘),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상은 ㈜에이스로보테크(김남빈), ㈜드림브이알(서영수), 아토플래닛㈜(김대환), ㈜베스트이노베이션(박민정), ㈜윈디스(함용한)가 수상했다.

충남교육감상은 심작이엔지(임미영), ㈜윤스(윤종환), 충남 북부상공회의소회장상은 코론㈜(김진일), 천안시장상은 미드미즈컴퍼니㈜(위민경), ㈜티에스에스(김종우), 아산시장상은 ㈜한국경영원(안현주), ㈜남일수출포장(김창규)이 받았다.

최우수벤처인 대상은 테크스튜디오(황은기), ㈜자이엔트(김정혁), JB벤처스(유상훈), 안장헌 충남도의원이, 충남도지사상은 ㈜엘케이켐(이창엽), ㈜발맥스기술(김일환)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남승일 충남벤처협회장은 “올 한 해 코로나 19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충남벤처협회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신 여러분께 큰 감사를 드린다.”라며 “회원 기업과 지역경제의 건전한 성장과 발전을 위하여 역할과 기능을 다 하고 오랜 기간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지역기업 발전에 더욱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남벤처협회는 오는 2025년까지 전개될 충남 형 지역 뉴딜정책과 함께 자생적이고 혁신적인 벤처 생태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융합을 통한 4차산업혁명의 성장기반을 조성하여 대·중·소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시스템의 산·관·학의 유기적 네트워크를 통해 원활한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촉진 등 협회 본연의 사업 목표 달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분야별로 후배 벤처기업인의 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과 정부 주도의 일자리 사업에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