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커뮤니티센터’ 개관
‘중소기업커뮤니티센터’ 개관
  • 주평탁 기자
  • 승인 2020.06.01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과 정보 교류를 통해 나눔과 확산 문화에 기여할 것

지난 22일 천안시 서북구 축구센터로 163에 위치한 ‘중소기업 커뮤니티센터’에서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한 정치, 경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커뮤니티센터 개관식이 열렸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경제 커뮤니티 센터가 생긴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 이상백 센터장과는 카네기 교육을 함께 배우며 옆에서 지켜보았는데 늘 학습하고 배우고 소통하는 모습에 감명 받았다. 커뮤니티 센터가 인적, 물적 자원 및 정보를 교류하면서 자영업,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이상백 센터장은 “개관식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많은 인원이 한꺼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나누어서 진행한다. 찾아주시는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편성하여 초대하였다”면서 참석한 사람들 한명씩 소개시켜주며 센터 곳곳을 직접 안내하며 설명했다. 개관식 이후에는 2층에서 전시와 다과를 즐기면서 참석한 사람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공간 활용 돋보여

중소기업커뮤니티센터는 성정동 축구센터 옆에 있다. 주황색 외관 건물로 멀리서도 눈에 확 띈다. 축구센터와 인접해 찾기 쉽고 무엇보다도 주차가 용이한데 1층에는 공유차량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2층은 카페테리아와 스터디룸, 모임방이 마련되어 있고 3층은 공유오피스 공간으로 1인 사무실, 2인 사무실, 독서실로 사용이 가능하다. 4층에는 충남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충남마을기업지원기관이 입주해 있으며 5층은 충남스마트워크센터로 카네기 교육과 각종 행사 대관이 가능하다. 옥상은 하늘정원으로 꾸며놓아 휴게소와 행사장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퇴직 후 불당동에 스마트워크센터를 개관하여 운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커뮤니티센터를 개관한 이상백 센터장은 기업은행에 근무, 금융해설사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상명대학교 산학협력단 특임교수와 충남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전) 등을 지냈다. 이 센터장은

“중소기업, 자영업, 소상공인들에게 금융기관과 관공서를 연결해주는 창구 역할을 하고 싶다. 편리하게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 대화와 문화의 공간으로 센터가 자리 잡았으면 한다. 공간 대관에 불편한 점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사람들과 어울리는 삶을 살아가고 싶다”고 밝혔다.

개관식에 참석한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30∼50명 정도의 인원이 세미나, 공연, 회의, 회식을 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축구센터와 인접해 주차하기가 편하며 한적해 여유롭기까지 하다. 옥상에서 잠깐 쉴 수 있는 공간도 잘 꾸며져 있는 것 같다”며 “중 ·소규모 행사시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중소기업커뮤니티센터는 아침 7부터 저녁 10시까지 사용가능하며 3층 공유오피스 입주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10-4444-992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